고려대학교 국제학부 국제대학원

QUICK MENU
  • 로그인
  • SNS
  • English

Korea University

COLLEGE OF INTERNATIONAL STUDIES & GRADUATE SCHOOL OF INTERNATIONAL STUDIES

국제학부소개

고려대학교 국제학부는 국제학에 특화된 젊은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교육하는 선도적 학문 기관입니다. 2002년 설립된 이래 우리 학부는 국제통상, 국제개발협력, 국제평화안보, 지역학 및 한국학 부문에 전문성을 가진 인재를 양성해 왔습니다.

국제학부의 모든 교과 과정은 영어로 제공됩니다. 학생들은 기업, 도시, 국가, 그리고 전 세계가 직면한 주요 현안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틀을 공부하고, 이들 현안을 다루는 정책수립과 평가에 필요한 실질적 분석 능력을 함양합니다. 재학생의 1/3이 외국인 학생인 국제학부는 현안을 다루는 다양한 시각을 교과과정 안팎에서 자연스럽게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국제학부는 세계 유수 대학에서 교육받은 국제적인 교수진을 자랑합니다. 교수진 대부분은 정부, 국제기구, 기업 그리고 비정부기구의 자문위원으로 국내외 정책 수립에 크게 기여해온 학자들이기도 합니다. 학생들은 교수님들의 연구 활동을 보조하고 연구에 참여하는 기회도 가질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국제적 현안을 이해하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국제학부는 정규 교과과정 이외에도 여러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풍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국제학부는 교내에서 모의 UN 행사를 정기적으로 주최하고 수상 경험이 풍부한 토론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국제학부 교수진과 학생들 간에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본 학부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EU센터, 국제인권센터, 국제기후해양거버넌스센터, 동아시아연구소 그리고 UNDP 서울정책센터와 같은 정책 및 연구센터 활동에도 참여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 혜택 중 하나는 세계적 석학과 전문가들을 매 주 만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은 해외 기업 및 국제기구 인턴십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모든 국제학부 학생들은 국제학과 직간접적으로 연계된 타 학부를 이중 전공하여 자신의 역량을 더욱 배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려대학교 차원에서 제공되는 방대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에도 지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고려대학교는 전 세계 700개 이상의 파트너 대학과의 글로벌 네트워크 채널을 구축하였고, 18개국 27개의 선도 대학이 참여하는 University 21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국제학부 졸업생들은 정부, 국제기구, 다국적 기업, 국제 금융 기관 그리고 비정부 기구에 진출하여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상당수의 졸업생은 한국, 미국, 혹은 유럽 유수 대학의 석박사 과정에 진학하여 학업을 계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