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국제학부 국제대학원

QUICK MENU
  • 로그인
  • SNS
  • English

Korea University

COLLEGE OF INTERNATIONAL STUDIES & GRADUATE SCHOOL OF INTERNATIONAL STUDIES

이중전공 & 융합전공

모든 국제대학 학생은 이중전공 혹은 융합전공에 지원하여 4년 안에 두 개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대다수의 국제대학 학생들이 (약 70퍼센트) 이러한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국제학과 직간접적으로 연계된 타 학문을 제2전공으로 선택하여 공부함으로써 학생들은 견문을 넓히고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으며, 취업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중전공 프로그램을 통한 제2전공

원칙적으로 학생들은 의과대학, 간호대학, 사이버 국방학과, 약학대학을 제외한 고려대 모든 학부에 이중전공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학과의 이중전공 진입은 경쟁률이 높을 수 있기 때문에 지원 전 높은 학점을 유지하는 것이 선호하는 제2전공을 선택하는데 유리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국제학부 학사지원부 (HERE)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목록은 현재 국제대학 학생들이 이중전공을 통해 공부하고 있는 제2전공입니다.

융합전공 프로그램을 통한 제2전공

융합전공 프로그램은 21세기 주요 현안을 다루기에 최적화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학제간 연계를 추구합니다. 제2전공으로서의 융합전공은 이중전공과 유사한 성격을 가지지만, 2개 이상의 학부가 공통으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는 점이 이중전공과의 차이점입니다. 더 많은 정보는 여기서(HERE) 확인 가능합니다. 아래 목록은 고려대 국제대학생이 융합전공을 통해 지원할 수 있는 제2전공입니다.

학제간 전공 프로그램과 필수 수업의 목록은 여기서 HERE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