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길라잡이는 현장에서 사업을 준비 혹은 진행하고 있는 NGO와 활동가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국가의 기본정보, 기관등록 및 운영, 핵심 사업분야 정보, 관계자 인터뷰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발간물입니다.


2024년에는 동티모르와 탄자니아를 대상으로 길라잡이 발간을 예정 중이며, 길라잡이 발간을 위한 스터디투어에 함께하실 참가자 모집을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스터디투어는 약 7~10일의 현지 스터디(현지 기관방문 및 이해관계자 인터뷰)를 포함하여, 자료수집 및 사전/사후 스터디, 원고 작성까지 총 4~5개월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짧지 않은 기간이지만 동료 혹은 후배 활동가를 위한 중요한 자료를 만드는 일에 손과 발을 기꺼이 내어주실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 해당 국가의 언어, 문화에 익숙하거나 활동 경험이 있고, 해당 국가를 소개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분

▷ 자료수집 및 리서치 작업에 익숙하거나 관심이 있는 분

▷ 유의미한 자료를 만들고 그 결과를 공유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분

▷ 적극적인 소통능력이 있는 분

▷ 맡은 일을 끝까지 책임지고 완수할 수 있는 분


모두 두 팔 벌려 환영할게요, 망설이지 말고 다가와주세요!


모집공고 바로 가기 : http://ngokcoc.or.kr/bbs/board.php?bo_table=news01&wr_id=1835 (동티모르)  http://ngokcoc.or.kr/bbs/board.php?bo_table=news01&wr_id=1835 (탄자니아)


*본 프로그램은 KOICA 민관협력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시민사회 파트너)의 일환으로 실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