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하반기 정경대 외무고시실(단과대학 제한 없음) 신입실원 선발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고려대학교 행정고시동 소개]


행정고시동은 5급공채(행정)와 외교관후보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기숙 시설로, 기숙시설과 함께 열람 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침실(기숙시설)과 열람실 이외에도 108석 규모의 강의실 1개와 10석 규모의 세미나실 8개가 있습니다. 5급 공채 1, 2, 3차 대비 특강과 모의고사를 실시하며 세미나실에서는 스터디그룹의 토론이 가능합니다. 이밖에 각 열람실에는 고시 관련 각종 정기간행물과 자료 참고서적 및 특강 자료 등이 비치되어 있으며 실원을 위한 인터넷강의(VOD) 비용도 일부 지원하고 있습니다. 편의시설로는 세탁실, 샤워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 고시동 관련 공지 전반은 홈페이지(gosidong.korea.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경대학 고시실 소개]


정경대 고시실은 5급 공채 및 입법고시 일반행정직을 준비하는 정경대학 기본 전공, 이중 전공, 복수전공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고시실입니다. 정경대 고시실은 호림원(행정고시실)과 다붕촌(외시실)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고시실 별로 관련 서적을 구비하고 있으며, 열람실 내 개인용 좌석이 제공됩니다. 성적 우수 및 경제적 사정 등을 고려하여, 우수 실원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또한, 정경대학 강의실을 대관하여 스터디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행정고시동 및 정경대학 고시실 신입실원 선발 관련]


1.행정고시동 선발 내용 및 입실비 안내

  (1) 지원대상 : 고려대학교 대학(원) 재학생 또는 휴학생

  (2) 모집인원 : 일반행정 00명, 재경실 00명, 외시실 00명

  (3) 보증금 : 신규입실 시 보증금 9만원 납부(퇴실 시 환급)

  (4) 관리비

      1) 기숙사+열람실 : 438,000원(2개월분)

      2) 열람실 : 120,000원(2개월분)


2. 정경대학 외무고시실(다붕촌) 선발내용 및 입실비 안내

  (1) 지원대상 및 고시실 별 학과 제한 사항

      1) 공통 지원대상 : 고려대학교 대학(원) 재학생 또는 휴학생

      2) 고시실 별 학과 제한 사항

         다붕촌(외시실) : 단과대학 제한 없음

  (2) 모집인원 : 다붕촌(외시실) 0명

  (3) 입실비

       - 다붕촌(외시실) : 입실비 100,000원 및 월회비 10,000원


3. 행정고시동 및 정경대학 고시실 신입실원 선발 지원 공통 사항

  (1) 접수기간 : 2022년 10월 19일(수) ~ 10월 31일(월) 오후 11시 59분

  (2) 접수방법 : 오피스365폼으로 입실신청서 및 필요서류 제출

      1) 오피스365폼 : https://forms.office.com/r/Wvkk7eAnkV (※korea.edu 메일로 접속해야 응답가능)

      2) 서류 및 이메일 제목 본인 신청 분류에 맞게 아래와 같이 통일 및 PDF 변환 후 제출

         - [2022 하반기 행정고시동 신입실원 신청] 신청자이름

         - [2022 하반기 정경대학 고시실 신입실원 신청] 신청자이름

  (3) 발표일 : 합격자 개별 통지

  (4) 입실일 : 추후 통지

  (5) 비고 : 선발 관련 세부 사항은 지원 인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4. 제출서류 관련 안내(공통)

  (1) 제출서류 ※ 신입실원 선발용 시험 없음

      1) 재학 및 휴학증명서

      2) (국문) 학교성적증명서

      3) 최근 3개년 국가고시 성적

      4) 학업계획서

      5) 영어능력검정시험 성적표

      6)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인증서

      7) 제2외국어 성적표(외시실 지원자)

  (2) 기타 안내

      1) 상세한 제출서류 예시는 입실신청서 첨부파일 확인

      2) 학업계획서는 행정고시동 및 정경대학 고시실에서 어떤 방식으로 학습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작성

      3) 명시된 서류 외에 필요하다고 여겨지는 서류의 경우 자율 형식으로 첨부 가능



5. 지원시 유의사항


  (1) 기재한 사항 및 제출한 서류가 사실과 다를 경우 입실 취소될 수 있음

  (2) 접수기간 이후 접수된 서류는 검토 제외

  (3) 행정고시동 관련 문의 : hangsidong@korea.ac.kr

  (4) 다붕촌(외시실) 관련 문의: daboong607@gmail.com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입실원 모집 공지: https://gosidong.korea.ac.kr/gosidong/community/notice.do?mode=view&articleNo=308055&article.offset=0&articleLimit=10&totalNoticeYn=N&totalBoardNo=


외시실(국립외교원/행시 국제통상 직렬) 정보: https://sites.google.com/view/daboong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