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국제학부 국제대학원

QUICK MENU
  • 로그인
  • SNS
  • English

Korea University

COLLEGE OF INTERNATIONAL STUDIES & GRADUATE SCHOOL OF INTERNATIONAL STUDIES

특별 프로그램

학-석사 통합 프로그램 (3+2 프로그램)

국제대학은 학생들이 국제대학원(GSIS)과 밀접히 연계하여 석사 학위를 취득하기를 권장합니다. 국제대학과 국제대학원은 3년 학사와 2년 석사 과정을 통해 총 5년 만에 졸업할 수 있는 통합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3학년 학기 초에 3+2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인턴십

국제대학은 학생들의 첫번째 전문적 경험을 적극적으로 장려하여 학생들에게 여러 인턴십 기회를 제공합니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유엔, 아시아개발은행, 국제 비정부 기구, 기타 공공/민간 기관들과 같은 다양한 기관과 기업의 인턴십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정부 및 기업 활동 등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인턴십 공석은 경력개발센터를 통해 공지됩니다. (“Undergraduate program”에서 “Career Development”를 클릭)

1학년 / 멘토링 세미나

모든 국제대학 신입생들은 소규모 멘토링 크로그램 형태의 1학년 세미나를 통하여 지도교수를 배정받습니다. 본 세미나의 주요 목표는 학생과 교수진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학교생활의 만족도를 높이고, 학업 및 경력을 개발하기 위함입니다.

고려대학교 국제 하계 대학

매년 6월부터 8월까지 안암캠퍼스에서 진행되는 6주 집중 과정의 국제 하계 대학(KU ISC)은 아시아 최고 수준의 규모와 수업의 질을 자랑합니다. 경영학, 경제학, 인문학, 사회학, 문화 연구, 미술/디자인, 과학, 법, 정치학, 국제관계학, 한국학, 동아시아학, 한국어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수업들을 고려대학교가 특별히 초청한 세계 유수 학자들에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하계 대학은 국제처에서 운영하며 공식 홈페이지는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국제 동계 대학

고려대학교 국제 동계 대학(KU IWC)은, 겨울 동안, 집중학습과 문화체험을 통해서 한국에 대해 배워갈 수 있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내국인과 외국인 학생들에게 모두 열려있는 본 동계 대학은 한 학기 학습을 압축하여 1월부터 2월까지 2차례의 3주 과정으로 운영됩니다. 학업 이외에도, 학생들은 스키 여행이나 K-pop 활동과 같은 1일 현장 학습에 참여하여 교실 밖에서도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국제 동계 대학은 한국에서 공부하고 싶지만 정규 학기 중에는 불가능한 고등학교 재학생 및 대학생들 또한 환영합니다. 국제 동계 대학 공식 홈페이지는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